서비스 규정
하이얼 코리아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서비스와 보증을 실시합니다.
서비스 요금 안내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 수리비(기술료) + 출장비의 합계 입니다.
- 1.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하는 경우 사용되는 부품 가격
- 2. 수리비(기술료) :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난이도를 기준으로 산정
- 3. 출장비 : 출장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청구
제품 보증기간
- 1.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를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 2.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 확인은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기준으로 합니다. 단,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가 없는 경우는 제품 생산년월 기준으로 3개월 경과(유통기간 반영) 시점을 구입일자로 적용하여 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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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반 가정을 제외한 아래와 같은 경우 제품 보증기간은 절반(1/2)으로 단축 적용됩니다.
- 1) 상업, 영업용도 및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 2)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 3) 제품 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공장, 기숙사 등)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 4) 사업장 및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경우
- 4. 중고 및 리퍼, 반품 제품을 구입한 경우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 할 경우는 피해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품목 별 제품 보증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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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제품
(계절성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 공통)
보증기간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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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성 제품
(에어컨, 선풍기, 써큘레이터)
2년
※ 일반 가정을 제외한 사용 및 설치장소는 절반으로 단축 적용
핵심부품 보증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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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패널 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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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기
모터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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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컴프레서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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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컴프레서 4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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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레인지
마그네트론 3년
※ 일반 가정을 제외한 사용 및 설치장소는 절반으로 단축 적용
※ 정상적인 사용상태하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핵심부품 수리가 필요한 경우
※ 핵심부품 보증기간 이내 핵심부품 수리 시 부품비+수리비(기술료) 무상 적용.
유상 수리 보증기간
보증기간이 경과되어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부품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