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서비스 요금 안내

Ⅰ. 서비스 요금 안내

1.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와 수리비 그리고 출장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장비 (출장 서비스)

  • 부품비

  • 수리비 (기술료)

  • 서비스 요금

1) 부품비

  • 부품비는 수리 또는 유지 보수 작업 중에 교체되는 부품에 대한 가격을 의미합니다. 부품비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2)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기술 서비스 또는 수리 작업에 대한 비용을 나타냅니다. 수리 시 난이도, 소요시간에 따라 다르며, 제품의 고장을 진단하고 수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포함한 가격입니다.

3) 출장비(출장 서비스)

  • 제품의 수리 유무와 상관없이 유상 수리를 대상으로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적용되는 가격입니다.

2. 무상 수리

1)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2) 제품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품을 유상으로 교체한 이후 아래와 같은 재 고장이 발생한 경우

구분 부품 사용 유무 보증 기간 비고
수리 후 재 고장 발생시 부품 사용 2개월 (동일 부위 / 동일 증상) 보증기간 이내에 유상 또는 무상으로 수리한 대상건 (수리완료 일자 기준)
부품 미 사용 2개월 (동일 부위 / 동일 증상)

3. 유상 수리 기준

보증기간 이후
  •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
보증기간 이내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고객 요청
  • 제품의 사용 위치 변경 또는 분해하지 않고 단순 점검이나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 제품 내부 또는 외부의 세척, 청소, 이물 제거 등을 요청하는 경우
제품 설치
  • 초기 새 제품 설치 이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설치(이사, 가정 내 제품 이동)를 요청하는 경우
  • 자가 구매 후 자가 설치 건에 대해 제품 설치/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타사 제품 또는 타사 요인
  • 고객이 요청한 제품 외 타제품 또는 연결 기기, 외부 환경(인터넷, 유선 신호 등)의 불량인 경우
    ※ 공유기, 셋탑박스, 게임기, 케이블/젠더/분배기 외 타사 제품(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한 고장
고객 부주의
  • 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 발생 (동전, 옷핀 등의 이물질 투입, 떨어트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한 손상)
  •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의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는 경우
  • 하이얼 전문 서비스센터(엔지니어) 외 임의로 수리/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차단기, 콘센트, 멀티탭 불량, 전원 오인가, 전원 코드 미 연결 등 사전 확인 없이 서비스 요청하는 경우
  • 단수, 수도/가스 잠김 등으로 인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 설치 환경(외부, 배란다 등) 외부 온도가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관경에서 사용하는 경우
소모성 부품
  • 소모성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리모컨 배터리, 세탁기 필터, 활성탄 공기 정화 필터 등)
  •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부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기타
  • 천재 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